한국 소비자 온라인쇼핑 의존도 높아

한국 소비자 온라인쇼핑 의존도 높아

입력 2012-11-05 00:00
수정 2012-11-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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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5일 다국적 카드사 비자가 세계 전자상거래 동향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한국인 응답자 1천명 모두 “최근 1년 내 상품이나 서비스 검색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96%는 이 기간 온라인으로 결제를 했다. 응답자의 90%는 매일 인터넷을 이용했다.

97%의 응답자는 향후 1년 내 온라인 쇼핑 의사가 있었다.

한국인 응답자가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물품은 의류(46%), 영화표(38%), 화장품(38%) 순이었다.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가 전체의 76%로 가장 많았다.

정도영 비자 아시아 담당 전자상거래 총괄은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하는 한국에서 온라인 지급결제는 이미 소비패턴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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