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건강 식음료] 동서식품 ‘카누’

[봄맞이 건강 식음료] 동서식품 ‘카누’

입력 2013-04-26 00:00
수정 2013-04-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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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두 그대로의 맛… 주머니속 카페

우리나라 성인은 1년 동안 338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조사됐다. 어느덧 한국인에게 커피는 삶의 일부가 돼 입맛과 취향은 날로 고급화되고 있다. 소비자의 변화에 발맞춰 동서식품은 2011년 10월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KANU)를 출시했다. 지난해 2억 잔 판매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경기불황과 맞물려 커피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즐기고 싶지만 주머니는 가벼운 소비자들의 부담없는 선택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카누의 특징은 95와 5라는 숫자로 대변될 수 있다. 95%의 커피파우더와 5% 미분쇄 원두의 균형이 독특하고 뛰어난 추출 방식과 동결건조 공법을 통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커피의 풍미를 낸다. 동서식품은 카누와 같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와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는 세계적으로 스타벅스·네슬레·켄코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카누는 로스팅의 정도에 따라 다른 향미를 가진 2종과 체내 설탕 흡수를 줄여주는 자일로스 설탕이 함유된 2종 등 총 4종으로 나왔다.



2013-04-2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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