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다양한 가족 친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어느 기업보다도 다채로운 아동·장애인 관련 행사를 열었다.
이미지 확대
삼성화재 설계사들이 ‘해피스쿨’을 통해 초등학교에 교통안전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삼성화재 설계사들이 ‘해피스쿨’을 통해 초등학교에 교통안전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아동·지적장애인, 치매 환자의 실종 예방과 장기 실종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경찰청과 공동으로 ‘실종 아동찾기 공공 캠페인’ 영상을 제작·상영하고 있다. 가족과 이웃의 관심에서 멀어진 아이와 노인이 각각 투명 풍선과 투명 지팡이로 표현된 이 영상을 이달 말까지 서울 중구 본사 옥외 전광판을 통해 상영한다.
‘해피스쿨’ 사업도 활발히 벌이고 있다. 설계사들이 자동차보험 계약 1건당 500원씩 적립한 기금을 통해 초등학교에 교통안전 물품 및 안전진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동화 속 과자 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영화상영, 자동차 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갖기도 했다. 삼성화재 페이스북의 질병 후 장애가족 영상에 대해 ‘좋아요’ 1만개가 모이면 장애 가족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500원의 희망선물’도 진행했다.
자녀보험 ‘엄마 맘에 쏙드는’과 건강보험 ‘행복한 노후’는 삼성화재가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가족 친화 상품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3-05-29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