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지난 1999년 선보인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의 브랜드 로고(BI)와 디자인을 17년 만에 대폭 교체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캐슬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사용한 검독수리를 현대적이고 젊은 이미지로 단순화하고, 롯데캐슬 서체도 클래식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새롭게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2-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