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챗봇 스타트업 ‘커스터머’ 1조원에 인수

페이스북, 챗봇 스타트업 ‘커스터머’ 1조원에 인수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20-12-01 15:42
수정 2020-12-01 15: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페이스북이 챗봇 쇼핑 스타트업인 ‘커스터머’ 인수를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 연합뉴스
페이스북이 챗봇 쇼핑 스타트업인 ‘커스터머’ 인수를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 연합뉴스
페이스북이 전자상거래 서비스 강화를 위해 고객관계관리(CRM) 특화 스타트업 ‘커스터머’(kustomer)를 인수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커스터머는 온라인 대고객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 구현하고, 고객 문의를 챗봇(대화로봇)으로 응답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페이스북은 커스터머 인수가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시장은 10억달러(약 1조 1000억원) 규모 거래가 성사됐을 것으로 추산한다고 CNBC 등이 전했다.

커스터머 인수를 통해 페이스북이 지난 5월 선보인 온라인 쇼핑 서비스 ‘페이스북 숍’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페이스북 숍은 중소기업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디지털 상점인 샵을 무료 개설하고 홍보·판매하는 플랫폼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