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24조원 3년째 ‘글로벌 톱5’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24조원 3년째 ‘글로벌 톱5’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2-11-03 18:04
수정 2022-11-04 00: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7%로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 가며 세계 5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3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17% 성장한 877억 달러(약 124조 5000억원)로 3년 연속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과 TV, 가전, 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고루 상승하고 전 세계 데이터 사용이 늘며 반도체의 브랜드 가치가 오른 것이 지난해 20%에 이어 올해도 성장을 이어 간 이유다. 6위(도요타)와의 격차는 지난해 171억 달러에서 올해 279억 달러로 더욱 벌어졌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에 오르며 처음 톱10에 들어온 이후 2017년 6위, 2020년부터는 5위를 수성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고 있다. 국내 기업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10위 안에 들었다.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24조 6000억원)로 35위에 올랐다.



2022-11-0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