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스타기술인 홍보대사’ 선정해 기술 가치 알려

한국산업인력공단, ‘스타기술인 홍보대사’ 선정해 기술 가치 알려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3-07-14 00:33
수정 2023-07-14 0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2023년 스타기술인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강현철 공단 능력개발이사, 정다운 아모담 대표. 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이 ‘2023년 스타기술인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강현철 공단 능력개발이사, 정다운 아모담 대표.
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초등학교 때 미용을 시작했습니다. 제 학창 시절은 늘 기술과 함께했습니다. 기술을 숙련하는 시간 덕에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국제기능올림픽 특별대회에서 헤어디자인 종목 은메달을 획득하고 올해 ‘스타기술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정다운(23) 아모담 대표는 소감에서 노력을 강조했다. 정 대표는 12세에 ‘미용 기능사’를 취득하고 지난해 ‘미용 기능장’, 올해 ‘이용 기능장’을 취득했다. 이·미용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능을 보유한 전문가임을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자격 제도를 통해 공인받을 수 있게 됐다.

공단은 숙련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스타기술인 홍보대사’를 선정하고 있다. 이들은 강연이나 홍보영상 제작을 통해 기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오는 9월 ‘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와 10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토크콘서트’에서 정 대표를 비롯해 스타기술인 5명이 숙련기술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2023-07-14 3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