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네’로 실적 반등 나선 대한통운

‘매일 오네’로 실적 반등 나선 대한통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5-05-22 00:15
수정 2025-05-22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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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메가허브 곤지암 전경.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메가허브 곤지암 전경.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올 하반기부터 ‘매일 오네(O-NE)’ 등 신규 서비스가 자리 잡으면서 실적 반등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21일 물류업계 등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의 올 1분기 매출은 2조 992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9% 감소한 854억원으로 집계됐다. 시장은 CJ대한통운의 1분기 실적에 대해 기대에는 못 미쳤다는 반응을 보였다. 다만 택배·이커머스부문의 영업이익이 연중 점진 증가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CJ대한통운이 2분기 이후부터 실적 반등을 이룰 것으로도 전망했다. 연초 시행한 매일 오네 서비스가 고객사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신규 고객 유치 본격화에 따른 이익 증대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홈쇼핑사를 비롯해 이커머스 플랫폼, 셀러들은 매일 오네를 통해 판매 기회 확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CJ대한통운과 주 7일 배송을 시작한 CJ온스타일의 경우 1~2월 토요일 주문량이 전년 대비 38% 늘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 또한 CJ대한통운과 협업 중인 직진배송의 올 1분기 거래액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

물류업계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이 주 7일 배송에 나서면서 타 택배사도 비슷한 서비스를 서둘러 내놓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는 매일 오네에 대한 고객사의 반응이 확실하다는 방증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5-05-22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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