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10주년 기념 ‘테이크 투’ 스포티파이·日오리콘 1위

BTS 10주년 기념 ‘테이크 투’ 스포티파이·日오리콘 1위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3-06-11 11:23
수정 2023-06-11 16: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9일 발표한 데뷔 10주년 기념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Take Two)가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장악했다.

10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미국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6월 9일자)에 따르면 지난 9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싱글 ‘테이크 투’는 727만 9978회 스트리밍되며 ‘데일리 톱 송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테이크 투’는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최신 차트(6월 9일자)에도 다운로드 수 2만 1792건으로 신규 진입하며 1위로 직행했다.

이 곡은 앞서 10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전 세계 92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테이크 투’를 내놓았다. 어쿠스틱 팝 장르의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감미로운 보컬과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의 여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랩, 포근한 분위기의 어쿠스틱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이미지 확대
BTS. 빅히트뮤직 제공
BTS. 빅히트뮤직 제공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