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與 문재인 공격, 집권당 위기 모면하려는 꼼수”

더민주 “與 문재인 공격, 집권당 위기 모면하려는 꼼수”

입력 2016-06-14 10:55
수정 2016-06-14 10: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더불어민주당은 14일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고와 관련, 새누리당이 문재인 전 대표의 ‘낙하산 의혹’ 을 제기한데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문 전 대표 엄호에 나섰다.

전날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번 사고 원인의 하나로 서울메트로의 낙하산 인사가 거론되는 것과 관련, “구의역 사고 직후 사퇴한 전 감사 지용호 씨는 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라는 “문 전 대표야말로 서울메트로에서 벌어진 낙하산 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한 분”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구의역 문제는 국민안전의 문제이자 19살 비정규직 노동자의 노동조건에 관한 문제”이라며 “이걸 갑자기 대선후보 공격용으로 쓰는 저의가 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안전과 민생의 문제를 정쟁으로 비화시키겠다는 태도를 보면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20대 국회 개원 이래 첫 이슈를 이런 식의 정쟁으로 시작한단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협치이고 상생이냐. 구의역 문제가 왜 문 전 대표의 문제인가”라며 “집권당이 이런 식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는 얕은 꼼수 쓰는 것에 대해 참으로 전국민이 개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경 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새누리당은 반성과 자숙할 시간도 부족할텐데 우리 당 대선주자 헐뜯기에 열을 내고 있다. 참으로 딱한 노릇”이라며 “마치 기다리기라도 한듯 문 전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독설을 퍼붓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스크린도어 참사는 생명안전의 문제를 외주화한 것이 그 참극의 원인으로, 이를 두고 정치공세에 열을 올리는 새누리당이 한심하다”며 “심지어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거짓선동을 하는 정치적 저의가 의심스럽다. 새누리당은 지금이라도 자신들의 일그러진 모습부터 거울에 비쳐보고 다시는 이런 참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근본적 대책 마련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효원 서울시의원 “교사의 AI 활용에 대한 실태 파악 필요···중장기적인 지침 마련할 것”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이효원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지난 1일 제332회 임시회 정책국 질의에서 교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과 관련한 교육청 차원의 실태 조사 추진을 당부하고, 교육청만의 중장기적 가이드라인 등 구체적인 지침을 마련해주길 촉구했다. 지난달 교육부는 각 시도 교육청에 교사들이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 챗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교육부가 교사의 AI 활용과 관련해 기준을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학생부 기재 내용에 대한 최종 책임은 교사에게 있다’고 명시함으로써 향후 AI 활용에 대한 과제를 남겼다. 이 의원은 “AI 활용이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흐름이 됐음에도 아직 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AI 활용 실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며 “교사들이 교육 활동 시 AI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고 어떤 유형으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하다못해 설문조사를 통해서라도 종합적인 활용 실상을 파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의원은 “AI 활용도가 높은 학교와 그렇지 않은 학교, AI 활용 능력이 뛰어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교사에 따라 학생부에 기재되는 내용 격차가 클 수 있다”
thumbnail - 이효원 서울시의원 “교사의 AI 활용에 대한 실태 파악 필요···중장기적인 지침 마련할 것”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