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레고와 테슬라, 그리고 지진희 알림이 일깨운 가치

[카드뉴스] 레고와 테슬라, 그리고 지진희 알림이 일깨운 가치

입력 2016-10-15 15:42
수정 2017-07-13 19: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블록완구 레고와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실제 모델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차 회사 테슬라. 그리고 최근 국내 인터넷 사용자가 개발한 ‘지진희 알림’까지. 아무 관련도 없어 보이는 이들에게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공유를 통한 집단지성의 가치 창출입니다. ‘나’가 아닌 ‘우리’가 만들어가는 세상을 소개합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