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성인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서울 강서구, 성인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3-06 10:17
수정 2023-03-06 10: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글 배우고 싶은 구 거주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
초·중·고급반 105명 모집, 17일까지 선착순 접수
한글수업과 함께 디지털 생활문해 교육 병행

이미지 확대
서울 강서구 한글배움교실에서 한 어르신이 한글 교육을 받고 있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 한글배움교실에서 한 어르신이 한글 교육을 받고 있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한 ‘2023 강서 한글배움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07년부터 시작한 한글배움교실은 비문해, 저학력 성인들에게 한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해 만족도 조사에서 강의, 강사, 시설 등 모든 부문이 90점을 넘을 만큼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오는 4월 10일부터 12월까지 한글수업과 디지털 생활문해 교육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한글초급반(초교 1~2학년 수준, 3개반) ▲한글중급반(초교 3~4학년 수준, 3개반) ▲한글고급반(초교 5~6학년 수준, 1개반)으로 나눠서 이뤄진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스마트폰,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디지털 문해교육 수업은 모든 반에서 총 6차례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료와 교재는 무료이며, 수업은 5개 동 주민센터(공항동, 발산1동, 염창동, 화곡본동, 가양3동)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구는 7개반 별로 15명씩 총 105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구청 교육지원과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구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 마감된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배움에 대한 열망을 가진 성인들에게 양질의 한글 교육을 제공해 그분들의 생활이 더 즐겁고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배움을 통해 새로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