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는 30대 대기업男,아이폰은 20대 전문직女”

“갤럭시는 30대 대기업男,아이폰은 20대 전문직女”

입력 2012-02-14 00:00
수정 2012-02-14 1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마케팅앤컴퍼니 스마트폰 이미지 조사

소비자들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대해 30대 대기업 남성 이미지를, 애플의 아이폰에 대해선 20대 전문직 여성 이미지를 연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마케팅앤컴퍼니의 소비자리서치패널 ‘틸리언’은 성인 1천3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다수가 갤럭시 시리즈는 30대 초반(24.8%)의 대기업 사무직(25.4%) 남성(71.8%)의 느낌이고 아이폰은 20대 초중반(43.2%) 디자인 관련 전문직(18.2%) 여성(51.7%)의 느낌이 난다고 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같은 제품 이미지는 실제 구매에도 영향을 미쳐 스마트폰 사용자 중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남녀 비율은 각각 50.6%와 45.3%로 남성이 많았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남녀 비율은 19.8%와 22.9%로 여성이 많았다.

연령별로는 19~29세 스마트폰 사용자 중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가 42.2%였지만 50세 이상에선 55.9%로 높았다.

스마트폰 보유 비율은 갤럭시 시리즈가 전체의 47.8%로 가장 높았고 아이폰은 그 절반 이하인 21.4%에 그쳤다. 이어 팬택 스카이(11.3%)와 LG전자 옵티머스(8.8%) 순이었다.

반면 스마트폰의 만족도는 아이폰이 79.6%로 71.1%의 갤럭시 제품보다 높았다. 지인에게 추천할 의사를 물었을 때도 아이폰(77%)이 갤럭시 시리즈(66.8%)보다 비율이 많았고 재구매 의사도 아이폰(60.7%)이 갤럭시 제품(53.3%)보다 높았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