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지난해 LTE로 ‘펄펄’

LG유플러스, 지난해 LTE로 ‘펄펄’

입력 2014-01-30 00:00
수정 2014-01-30 01: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유플러스(LGU+)가 지난해 순이익을 흑자로 돌리고 영업이익을 무려 300% 이상 키우는 등 사상 최고의 실적을 냈다.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와 인터넷TV(IPTV) 등 유무선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과를 낸 것이 실적 개선의 힘이었다.

LGU+는 29일 지난해 영업이익이 5421억원으로 전년 대비 327.7%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11조 4503억원으로 5% 늘었으며 순이익은 2794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LGU+ 관계자는 “다양한 LTE 서비스와 요금제를 출시한 것이 시장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IPTV도 지난해 말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155만명을 확보했고 4분기에는 직전 분기 대비 11만명 늘어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LTE가입자는 2012년 438만명으로 이 회사 전체 가입자의 43.1%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708만 9000명으로 전체 가입자 중 65.2%까지 가입자를 확대했다.

LGU+는 올해에도 통신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통신 서비스를 통해 벌어들이는 영업수익(매출) 목표를 지난해 영업수익 7조 8347억원보다 6% 많은 8조 3000억원으로 잡았다. 특히 상반기에 광대역 LTE 전국망 구축에 1조 3000억~1조 4000억원을 투자하면서 무선 가입자를 전년 대비 5% 늘리고 무선사업부문 수익도 연간 10% 늘리겠다는 목표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1-3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