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바보의 나눔 금융상품 시리즈’는 저소득·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착한 금융 상품’이다. 2011년 출시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통장, 적금, 체크카드 등 3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좌수당 100원의 기부금을 하나은행이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소외계층을 돕는데 쓰인다.
이미지 확대
하나은행의 ‘바보의 나눔 금융상품 시리즈’는 가입좌수당 100원의 기부금을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지원에 쓰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하나은행의 ‘바보의 나눔 금융상품 시리즈’는 가입좌수당 100원의 기부금을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지원에 쓰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바보의 나눔 적금’은 가입금액 월 1만~50만원으로 기본이율(3년제) 연 2.6%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나 적금 만기에 나눔재단에서 전액 기부하겠다고 약정하면 우대이율을 반영해 연 3.1%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5일 “적금 가입 고객의 90%가 만기 적립액을 나눔재단에 기부할 정도로 상품 취지에 공감하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1-26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