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 기업 특집] 할 수 있다는 믿음, 만족 모르는 혁신, 세상 바꾸는 기업

[혁신경영 기업 특집] 할 수 있다는 믿음, 만족 모르는 혁신, 세상 바꾸는 기업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6-08-25 17:54
수정 2016-08-26 01: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자꾸만 지갑을 닫는 가계,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결정으로 흔들리는 국제 금융시장, 사드 배치 결정에 따른 중국의 반발 등으로 나라 안팎에 악재가 산적해 있지만 이 와중에도 기업들은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한다. 어려울수록 혁신에 더 매달리고 위기를 기회로 바꿔 해당 분야의 시장을 키우거나 기술을 업그레이드한다.

과거에 해 왔던 방식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 자세로 기업 내부는 물론 계열사 간 소통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부서 간, 계열사 간 구분은 내부인에게는 중요할 수 있지만 고객에게는 아무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어렵다는 올 2분기에도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거나 웃도는 기업들이 나오고 있다.

기업의 뛰어난 실적은 ‘고객 바라기’를 했을 때 가능하다. 고객의 필요나 고민을 정확하게 알아내려는 다양한 노력들은 고객의 욕구에 맞춘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이런 노력과 이에 따른 결실은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우리 기업의 기술이 있어서 가능하다. 이 기술까지도 다시 혁신하는 기업들을 소개한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6-08-26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