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링 기법’ SK이노베이션 광고 공개 10일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마블링 기법’ SK이노베이션 광고 공개 10일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입력 2017-04-17 23:04
수정 2017-04-18 01: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으로 담아낸 SK이노베이션의 새 광고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일 공개한 새 광고영상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에서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을 주제로 제작된 두 번째 광고인 이번 영상은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을 접목시켜 제작됐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해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찍어내는 터키 전통예술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으로 더 알려져 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달 대학생 등 200여명의 소비자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 시연회를 열어 화제가 됐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올해 초 광고 제작 대행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부터 광고 집행 이후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까지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힘썼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4-18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