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질 조정 기능 탑재한 맞춤형 클럽세팅

직접 구질 조정 기능 탑재한 맞춤형 클럽세팅

입력 2022-09-22 17:50
수정 2022-09-23 01: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로마로골프의 새 드라이버 ‘레이 알파 블랙’(사진)은 기존 알파 드라이버에서 한발 더 나아가 사용자가 직접 구질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맞춤형 클럽 셀프 세팅이 가능해졌다.

레이 알파 블랙은 토와 크라운에 카본을 채용, 티탄 보디를 최대한 가볍게 해 질 높은 임팩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여분의 중량은 코어 시스템 같은 헤드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는 부분에 배치했다. 섈로 헤드의 단점인 토다운 현상을 완화하고 토 측 경량화를 통해 헤드의 개폐를 원활히 해 임팩트 때 완벽한 타이밍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하이백 형태는 공기 저항을 줄이고 헤드 스피드의 감속을 보완했다. 코어 시스템과의 시너지 효과로 임팩트 때 강한 충격에도 흔들리지 않는 헤드 밸런스를 완성했다. 이는 카본 크라운 복원 효과를 주며 비거리를 최대한 실현한다.

클럽헤드의 완성도도 최대한 살렸다. 샤프트의 삽입 각도를 바꾸고, 페이스앵글 임팩트 로프트와 라이각을 바꾸는 가변식 슬리브로 곡선 폭을 줄이고 충격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해 볼 초속을 끌어올린다. 로프트, 페이스앵글, 라이 조절은 물론 네 종류의 피팅웨이트는 헤드 무게 조정 외에 구질을 개인 성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 토와 힐 측에 실버 합금을 결합해 임팩트 때 페이스의 지나친 굴곡을 방지하고 최대 반발력을 실현했다.



2022-09-23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