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러스] 한라비발디 새 BI 발표

[부동산플러스] 한라비발디 새 BI 발표

입력 2012-04-23 00:00
수정 2012-04-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라건설은 최근 아파트 브랜드인 ‘한라비발디’의 새로운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1997년 BI를 처음 도입한 뒤 15년 만이다. 새 BI는 5월 말 분양예정인 717가구 규모의 원주 한라비발디 2차 단지부터 본격 적용된다. BI는 한라의 ‘H’와 비발디의 ‘V’ 이니셜이 어우러지도록 했다. 콘셉트는 ‘더 하모니’다. 더(THE)는 기술(Technology), 인간(Human), 자연(Eco)의 앞글자에서 따왔다. 심볼 마크인 ‘V’는 비발디(Vivaldi)의 앞글자다. 한라의 첫 글자인 ‘H’를 유연한 선으로 표현해 주거공간으로서의 편안함과 친근함을 강조했다.

BI에 기반한 색채 디자인은 앞으로 아파트 외부 색채 시스템에 활용된다.



2012-04-23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