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5060 전담팀 신설… 생애주기별 금융 마케팅 조직

우리은행, 5060 전담팀 신설… 생애주기별 금융 마케팅 조직

김주연 기자
입력 2019-02-27 17:22
수정 2019-02-28 01: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019년 경영전략회의’에서 강연하는 모습. 우리은행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019년 경영전략회의’에서 강연하는 모습.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고령화에 따른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5060세대를 겨냥한 시니어마케팅팀을 신설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27일 “시니어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유휴공간을 활용한 ‘시니어센터’도 개설할 계획”이라면서 “금융과 시니어 관심 테마를 포괄하는 ‘온라인 플랫폼’도 구축해 교육·정보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영유아·청소년 대상 금융 서비스, 20대를 겨냥한 ‘스무살우리’ 브랜드, 30~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주거래 마케팅을 체계화한 데 이어 생애주기별 마케팅 조직 구성을 마쳤다.

연금 수급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우선 연금 전용 통장인 ‘우리웰리치100연금통장’을 개설하면 무료 온천이용권 2장, 금리 우대,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9-02-28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