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와 함께 성장할 기업 모십니다

중랑구와 함께 성장할 기업 모십니다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25-05-20 17:06
수정 2025-05-20 17: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창업펀드 설명회 새달 19일 개최

이미지 확대
서울 중랑구청 청사 전경.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청 청사 전경.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가 다음 달 19일 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중랑동행 창업펀드 설명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중랑동행 창업펀드’는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소기업에 투자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된 펀드다. 이번 설명회는 중랑구가 주관하고 펀드 운용사 티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한다. ‘티8기술혁신조합’(약정 총액 425억원)의 본격 운용에 맞춰, 유망한 기술 기반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투자 유치 기회를 넓히고자 기획했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넘어, 설명회와 개별 투자 상담을 분리 운영해 기업별 관심과 수요에 더 정밀하게 대응한다.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임형규 티인베스트먼트의 투자1본부장과 최지수 투자2본부장이 참여해 펀드 운용방향과 벤처캐피탈(VC)의 투자 기준 및 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사전 신청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투자상담을 한다. 기업은 자체 기업설명회(IR) 자료를 기반으로 티인베스트먼트의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상담은 회당 3개 기업씩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실질적인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상담 신청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이다. 참가 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기업 개요 및 기업설명회(IR)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자료는 심사를 통해 상담 대상 기업 선정에 활용되며,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3일 개별 통보된다.

설명회 참여 신청은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 80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설명회와 투자 상담에 모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각 항목에 대해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신청은 전용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중랑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기술기반 기업의 투자 유치를 촉진하고,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동행 창업펀드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성장의 기회를 얻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중소기업 육성과 기술 창업 기반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