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과 디자인이 만났을때...

스포츠산업과 디자인이 만났을때...

입력 2015-10-21 18:09
수정 2015-10-21 18: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문체부-스포츠산업협회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 방안’ 포럼

 스포츠와 디자인이 무슨 상관이 있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95회 스포츠산업포럼이 22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 서울홀에서 열린다.
 ‘스포츠와 디자인의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국내 스포츠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트렌드 분석, 스포츠산업과 디자인산업의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스포츠산업 생태계 구축 및 스포츠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전략 모색 등 국내 스포츠산업의 자생력 및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디자인 가치 확산 방법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사진은 지난 8월 제93회 스포츠산업포럼을 마친 뒤 포즈를 취한 주제 발표자와 패널들.  스포츠산업포럼 제공
사진은 지난 8월 제93회 스포츠산업포럼을 마친 뒤 포즈를 취한 주제 발표자와 패널들.  스포츠산업포럼 제공
 김형준 한국일보 기자의 ‘디자인을 입은 스포츠, 팬들과 소통하다’ 발제를 시작으로 김병동 탱그램 팩토리 과장의 ‘디자인 회사의 스포츠 용품 진출기’에 이어 스포츠 전문 디자인 기업인 ㈜선들의 장부다 본부장이 “프로스포츠 구단의 디자인과 스포츠 마케팅”, 마지막으로 배성미 수원과학대 교수가 ‘브랜드 마케팅 앤드 스포츠 산업’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 발표가 끝난 뒤 한남희 씨티예술실용학교 학장의 사회로 ㈜모노플레인의 정관호 소장, 스포츠산업경제연구소의 정희윤 소장이 패널로 참여해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스포츠산업 중에서도 취약하고 아직 개발되지 않은 스포츠와 디자인의 융합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경기장, 용품, 스토리, 대회 등의 스포츠 상품화와 비인기 스포츠의 활성화를 기대하며, 미래 스포츠산업의 성장 및 수익 창출을 위한 여러 발표와 심도 깊은 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