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뉴아메리카노 성공으로 재도약…브랜드 해외로”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뉴아메리카노 성공으로 재도약…브랜드 해외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3-01-03 09:52
수정 2023-01-03 10: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문창기(사진) 이디야커피 회장은 ‘뉴 아메리카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문 회장은 2일 시무식에서 “뉴 아메리카노의 성공을 통해 이디야커피가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이디야커피는 커피의 맛을 깊게 하고 크기를 키운 ‘뉴 아메리카노’를 출시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2023년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과 점주의 마음으로, 다시 뛰자 2023’을 선포했다.

문 회장은 “가맹점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본사 임직원과 가맹점주님들 모두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기존 고객의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현재 실시 중인 대규모 경품 행사 외에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개발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회장은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제품력, 인프라 강화 등 ‘질적 성장’도 강조하고 유통 사업의 확장과 해외 진출의 성공을 위한 역량 강화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를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괌에 해외 1호점을 여는 등 이디야커피 브랜드를 해외에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미지 확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